[파나마 이민&영주권] 1. ‘파나마’를 알아보자

2019. 12. 1. 16:37카테고리 없음

파나마 이민&영주권 취득전문 | 아이파나마 블로그 |

1. ‘파나마’를 소개합니다(1)

파나마, 대체 어디 있는 나라야?

“뭐? 파나마?? 그게 대체 어디 있는 나란데??” 준비했습니다. 세.계.지.도.!

점선으로 동그랗게 표시된 곳이 우리가 궁금해 하는 나라, 파나마입니다.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파나마’를 검색하니, 다음과 같은 문장이 나오네요.

파나마 공화국(스페인어: República de Panamá 레푸블리카 데 파나마[*], 문화어: 빠나마)은 중앙아메리카 최남단인 파나마 지협에 있는 나라이다.

네. 파나마는 북미도, 남미도 아닌 중미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명을 스페인어로 표기해둔 걸 보니 아마도 스페인어를 쓰는 나라인 모양이네요?

한 문장 더 읽어보죠.

서쪽으로는 코스타리카 동쪽으로는 콜롬비아와 접경해있다.

아하, 쉽게 말해, 위로는 코스타리카, 아래로는 콜롬비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다는 거군요.

여기 와서 들은 바로는, 두 나라와 도로가 이어져 있어 자동차를 이용해 왕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콜롬비아와의 접경지대인 다리엔 지역은 게릴라 출몰 지역으로,

코스타리카 접경지대는 안전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문장만 더 읽겠습니다.

지형적인 특징 때문에 태평양과 대서양을 연결하는 파나마 운하가 이 나라에 설치되어 있다.

“아!!!! 맞아!!!!!! 어디서 들어본 것 같더라니. 파나마가 그 운하 있는 곳 맞지?”

네 맞습니다. 바로 요기.

파나마 운하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살펴보기로 하고, 우선은 운하가 있는 바로 그 곳이 맞다! 는 것만 확인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멋진 파나마 운하의 야경 🙂

-지도로 보니 되게 쪼끄만 나라네? 수도가 어디야?

파나마의 면적은 75,517km²입니다, 우리나라(남한)의 3/4 정도 되는 크기라고 하네요. 파나마는 우리나라처럼 수도권 인구 밀집이 심해서, 수도권에 전체 인구의 50%가 밀집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하~ 그럼 수도가 꽤 크겠네? 수도권 인구가 얼만데?”

수도인 파나마시티의 인구는 88만 명, 광역 수도권을 합치면 170만 명 정도가 수도권에 살고 있다고 해요.

이쯤에서 재미로 보는 서울과 파나마시티 지하철 노선도 비교

vs

파나마 지하철 노선도

참고로 파나마시티의 지하철은 한국의 현대건설이 현재 3호선 건설 시작 예정! 시설도 짱 좋아요.

우리나라 사람들 기준엔 작아 보이지만, 있을 거 다 있는 알찬 도시라는 거!

파나마 일반사항

파나마 이민&영주권 취득전문 | 아이파나마 블로그 |

지리학

파나마 공화국은 코스타리카와 콜롬비아 사이에 약 29,157 평방 마일 (75,517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으로 북미와 남미를 연결하는 지협의 가장 좁고 가장 작은 부분을 형성합니다.서쪽에서 동쪽으로 약 420 마일 (676km) 연장되는 길게 늘어서있는 문자 “S”와 같은 모양을 가진이 나라는 31 ~ 115 마일 (50 ~ 185km) 사이의 폭과 490 마일의 해안선을 가지고있다. 788 킬로미터), 태평양의 870 마일 (1,400 킬로미터)이다. 대서양과 태평양을 연결하는 운하는 약 50 마일 (80km) 길이입니다. 그것의 확장과 그것의 곡선 된 윤곽의 측면 성질 때문에, 방향들은 종종 놀랍습니다. 운하가 태평양에서 대서양으로 이동하는 것은 동쪽이 아니라 북서쪽으로 여행하는 것입니다. 파나마 시티에서는 태양이 태평양에서 상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역사와 정부

국가의 이름에 관한 몇 가지 이야기중에 많은 사람들은 파나마 (Panama)라는 이름이 나비 (토착 언어)가 풍부한 것으로부터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나무 종에서 나온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믿을만한 설명은 “파나마”라는 이름이 풍부한 물고기를 의미한다는 것입니다.파나마의 지협은 1501 년 Rodrigo de Bastidas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바스코 누네즈 데 발보아도 파나마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산타 마리아 라 안티구아 델 다리 엔이 아메리카 대륙 최초의 영구 거주지였습니다. 발보아는 1513 년에 파나마에서 태평양을 발견 한 원정대를 이끌었습니다.파나마 시티는 페드로 아리아스 다 빌라 가 1519 년 8 월 15 일 제임스 타운 이전 거의 100년 전에 설립했습니다. 북미 지역 최초의 영원한 영어 정착촌이 설립되었습니다. 파나마는 스페인 식민지였으며 1821 년에 시몬 볼리바르의 그란 콜롬비아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1903 년 파나마는 콜롬비아와 동맹을 맺고 독립 공화국이되었습니다.

정부 행정부는 현재 대통령과 부통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접 투표로 5 년 임기로 민주적으로 선출됩니다.

주요 도시 및 지방

파나마 시티 (Panama City)는이 나라의 수도이자 주요 상업 센터입니다. 그것은 태평양에있는 파나마 만에 있습니다. 콜론 (Colon)은 카리브해 연안에 위치하고있어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그 경제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면세 구역 인 콜론 자유 무역 지대 (Colon Free Trade Zone)의 파나마 운하 (Panama Canal) 및 사업 활동을 통한 교통에 달려 있습니다. Chiriqui는 나라의 서쪽 해안에 위치한 파나마 시티 다음으로이 나라에서 두 번째로 발전한 지역입니다. 그 수도는 다윗의 도시입니다. Chiriqui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Boquete의 작은 마을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높은 고도를 자랑하는 인기있는 관광지입니다

인구 및 언어

파나마의 인구는 약 390 만명이며 그 중 약 64 %가 도시입니다.

스페인어는이 나라의 공식 언어이지만, 파나마 시티, 콜론 및 기타 주요 도시의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사업가, 정부 공무원 및 간부 직원은 완전히 이중 언어입니다.

교육과 종교

인구의 91.9 % 이상이 글을 읽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학교 출석은 7 세 (6 세) ~ 15 세 (15 세) 사이 또는 6 학년 초등학교가 끝날 때까지 의무적입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모든 수준, 특히 상위 수준의 학교 등록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교육 시스템은 모든 어린이들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합니다. 우수한 평행 사립 학교 시스템은 주로 파나마 시티와 몇몇 주요 도시에 존재합니다.주요 대학은 6 개 캠퍼스가있는 파나마 대학교 (University of Panama)와 가톨릭 사립 대학 인 산타 마리아 라 안티구아 (Santa Maria La Antigua) 대학입니다. 최근에 창설 된 지식의 도시 플러스 8 개 이상의 사립 대학교가 있습니다.파나마 시티는 우수한 사립 학교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교육은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및 만다린으로 제공되며, 여러 개의 이중 언어 학교 (스페인어 / 영어)도 있습니다.우세한 종교는 기독교와 로마 카톨릭이다. 그러나 어떤 종교의 행위에도 금지가 없으며 다른 교파의 교회도이 나라에서 발견 될 수 있습니다.

파나마 이민&영주권 참고사이트 : www.panamaimin.com

파나마 이민&영주권 취득전문 | 아이파나마 블로그 |

the end

 

 

#파나마#파나마이민#파나마영주권#은퇴이민#미국투자이민#파나마생활#파나마시민권#미국이민#말레이시아이민#파나마우호국비자#파나마비자#파나마여행#파나마운하#캐나다이민#파나마세금#파나마치안#파나마거주#파나마이사#파나마이주#파나마집값#파나마부동산#파나마생활비#파나마집세#파나마월세#파나마음식#이민가기쉬운나라#파나마 #파나마이민 #은퇴이민 #영주권제도 #미국투자이민 #말레이시아이민 #파나영주권 #파나마시민권 #중미이민 #중남미이민 #이민 #영주권 #영주권취득#미세먼지 #조기유학 #파나마운하 #법인설립이민 #파나마시티 #파나마우호국비자 #말레이시아 #mm2h #말레이시아이민 #뉴질랜드이민 #캐나다이민 #캐나다영주권 #미국이민 #미국비자 #미국영주권 #투자이민 #취업이민 # #세금천국 #세금없다 #미국투자이민영주권 #호주이민 #키프러스 #사이프러스 #사이프러스시민권 #자산반출 #세금절약 #부동산취득세 #증여세 #부동산투자이민 #해외이민 #해외영주권 #유럽영주권 #호주영주권 #호주취업비자 #미국취업이민 #말레이시아은퇴이민 #mm2h비자 #파나마부동산급부상 #부동산세금면제 #은퇴천국 #은퇴자의천국 #미국식영어 #자녀교육최고 #영어와달러사용 #경제성장 #해외투자이민 #미국투자 #파나마에서미국으로 #미국 #파나마투자이민 #파나마부동산 #파나마비자 #파나마치안 #파나마주택 #해외영주권 #해외은퇴 #파나마천국 #세금천국 #영주권 #시민권 #북미이민 #파나마국제학교 #빠른영주권취득 #국제학교 #최단기영주권취득 #파나마부동산경기 #말레이시아은퇴비자 #상속세 #세금혜택 #파나마이민신청 #저렴한영주권 #빠른영주권 #은퇴국가 #파나마시민권 #파나마물가 #파나마유류가격 #파나마유류비 #파나마휘발유 #파나마가솔린 #파나마버스비 #파나마택시 #파나마지하철 #생활비비교 #파나마은퇴이민 #파나마주택가격 #파나마이민비자 #파나마한국인 #말레이시아은퇴이민 #중남미이민 #남미이민 #파나미부동산 #파나미세금 #파나마날씨 #파나마의료 #파나마시장 #파나마의료시장 #파나마문화 #파나마트렌드 #파나마상담 #파나마양도세 #파나마취득세 #북핵위험 #파나마은행 #파나마은행개설 #파나마은행계좌 #디지털노마드 #외국생활 #파나마페이퍼컴퍼니 #파나마이민국 #파나마변호사 #파나마비자 #파나마우호국비자 #파나마한국인 #파나마블로그 #파나마비자 #외국생활 #파나마생활 #파나마물가 #파나마마트 #파나마할인점 #파나마최저가 #파나마맥주 #발보아맥주 #파나마식품 #파나마법인 #파나마법인설립 #파나마탈렌트에이전시 #파나마부동산렌트 #파나마동전 #파나마화폐 #파나마온도 #파나마기온 #파나마보험 #파나마학비 #파나마생활 #파나마에이전시 #파나마에이전트 #파나마집값 #파나마은행비교 #파나마은행 #파나마은행계좌 #파나마은행개설 #스카이캐슬 #조기유학이민 #육아 #게이샤커피 #보케테 #수라간 #Surakan #파나마킹스칼리지 #파나마치안 #파나마관광 #파나마여행 #파나마운전면허 #파나마운전 #자본주의 #파나마유망직군 #파나마발보아맥주